2009학년도 학과(전공) 평가 결과
1. 추진 목적
- 학과(전공) 역량에 대한 자체현황 분석을 통해 학과(전공)의 발전방향 모색
2. 추진 경과
일정 |
추진내용 |
비고 |
2008.08.22 |
2009학년도 학과(전공) 평가편람 연구 추진 방향 논의 |
2008학년도 제5차 학과(전공)평가편람 연구위원회 |
2008.10.15 |
2009학년도 학과(전공) 평가편람 연구 논의 |
2008학년도 제6차 학과(전공)평가편람 연구위원회 |
2008.10.30 |
연구위원별 연구분야 지정 |
2008학년도 제7차 학과(전공)평가편람 연구위원회 |
2008.10.31 ~ 2009.01.07 |
연구위원별 평가지표 연구 |
|
2009.01.08 |
2009학년도 학과(전공) 평가편람(안) 논의 및 확정 |
2008학년도 제8차 학과(전공)평가편람 연구위원회 |
2009.04.29 |
2009학년도 학과(전공) 평가편람 의견수렴(안) 확정 |
2009학년도 제1차 학과(전공)평가편람 연구위원회 |
2009.04.30 ~ 2009.05.13 |
2009학년도 학과(전공) 평가편람 의견수렴 |
|
2009.05.26 |
의견수렴 결과를 반영한 2009학년도 학과(전공) 평가편람(안) 확정 |
2009학년도 제2차 학과(전공)평가편람 연구위원회 |
2009.06.05 |
2009학년도 학과(전공) 평가편람(안) 심의 |
2009학년도 제2차 교육혁신평가원 운영위원회 |
2009.06.22 |
2009학년도 학과(전공) 평가편람 보고 및 확정 |
총장 결재 |
2009.08.20 |
2009학년도 학과(전공) 평가 실시 공고 및 2009학년도 학과(전공)평가 편람 배부 |
|
2009.09.15 |
2009학년도『학과(전공) 평가시스템』입력방법 재공지 |
|
2009.09.21 - 2009.10.13 |
학과(전공) 평가지표별 평가자료 입력 및 증빙자료 제출 |
각 학과(전공) |
2009.10.14 - 2009.11. |
학과(전공) 평가지표별 증빙자료 확인 |
교육혁신지원팀 |
2009.12.03 |
2009학년도 학과(전공) 평가 결과 확인 |
2009학년도 제2차 교육혁신지원사업 평가위원회 |
2009.12.08 |
2009학년도 학과(전공) 평가 결과 심의 |
2009학년도 제3차 교육혁신평가원 운영위원회 |
3.『2009학년도 학과(전공) 평가』단과대학별 우수 학과(전공) 선정 결과
2009학년도 학과(전공) 평가 우수 학과(전공) : 총 31개 학과(전공) 선정
순번 |
학과(전공) |
교수수 |
비고 |
1 |
국어국문학과 |
5 |
|
2 |
중국어중국학과 |
4 |
|
3 |
일본어일본학과 |
5 |
|
4 |
체육학과 |
5 |
|
5 |
법학부(공법학전공) |
7 |
|
6 |
경찰행정학과 |
4 |
|
7 |
도시행정학과 |
5 |
|
8 |
경제학과 |
7 |
|
9 |
경영학과 |
12 |
|
10 |
회계·세무학부(회계학전공) |
5 |
|
11 |
사회복지학과 |
11 |
|
12 |
가정복지학과 |
5 |
|
13 |
신문방송학과 |
5 |
|
14 |
전산통계학과 |
5 |
|
15 |
화학·응용화학과 |
7 |
|
16 |
토목공학과 |
6 |
|
17 |
자동차·산업·기계공학부(자동차공학전공) |
6 |
|
18 |
자동차·산업·기계공학부(기계공학전공) |
4 |
|
19 |
조경학과 |
5 |
|
20 |
전자공학부(전자제어공학전공) |
7 |
|
21 |
정보통신공학부(통신공학전공) |
7 |
|
22 |
생명환경학부(식품환경안전학전공) |
4 |
|
23 |
동물자원학과 |
3 |
|
24 |
미술·디자인학부(시각디자인학전공) |
4 |
|
25 |
미술·디자인학부(산업디자인학전공) |
3 |
|
26 |
영어교육과 |
5 |
|
27 |
유아교육과 |
4 |
|
28 |
과학교육학부(물리교육전공) |
5 |
|
29 |
과학교육학부(생물교육전공) |
4 |
|
30 |
직업재활학과 |
5 |
|
31 |
물리치료학과 |
6 |
|
합계 |
170 |
|
※ 1. 2009년 4월 1일자 전임교수 기준(휴직, 퇴직자는 제외)
2. 위 순서는 단과대학 편제순이며 순위와 관계없음.